티스토리 뷰

 

 

 
 
 

중고차 구매시 침수차를 구별하자!

요즘 비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셔서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아무쪼록 피해가 빨리 복구되길 기도하겠습니다. 

 

항상 이러한 물난리 뒤에는 걱정되는게 중고차 구매시 잘못된 선택으로 침수차를 구매하게 되는건 아닌가 하는 걱정입니다. 

최근에는 신차 구매시 대기기간이 너무 길어서 사람들이 중고차 구매로 선택을 바꾸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침수차 구별법을 알아둔다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침수차라고 의심할 수 있는 차량 가격대는?

 

모든 중고차를 침수차가 아닐까? 하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 침수된 차량을 중고로 깨끗하게 바꿔서 판매를 하기 위해선 적지 않은 돈이 들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대의 중고차는 침수차일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3,000만원이상 되는 중고차를 구매시에는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침수차를 구별하는 방법은?

1) 중고차 차량을 탑승후 실내 냄새맡아봅니다. 침수차는 아무리 냄새를 지우기 위해 노력했어도 악취를 100% 제거 하기 힘들기 때문에 악취가 날수 있습니다. 

2) 중고차 차량의 문쪽에 있는 고무 패킹을 뜯어봅니다.  손으로 잡아 당기면 잘 벗겨집니다. 대부분 침수차도 윗부분은 깨끗하나 아랫쪽에는 진흙이나 모래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3)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봐서 끝부분에 침수 흔적을 확인 하는 방법은 잘 알려진 방법입니다. 

추가로 차량연식과 안전벨트 생산일을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차량연식과 안전벨트 생산일이 몇년씩 차이가 난다면 안전벨트를 교체했을 가능성이 높고, 침수차일 확률이 있습니다. 

4) 트렁크 밑바닥을 열어서 습기가 있는지 확인해보는것입니다. 침수차는 시간이 흘러도 트렁크 밑바닥에는 습기가 계속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침수차가 아니더라도 누수를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